반응형

 

벌써 가을이 짙어지는 10월이예요. 가을 단풍들을 보니 또 어딘가 여행을 가고 싶네요. 작년 가을에는 홍천 대명리조트로 가을여행을 다녀왔었는데, 올해는 그냥 지나갈것 같아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지난 여름 다녀온 푸켓여행5탄,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에서 2박3일 지낸 이야기 해볼께요. 사진을 보니, 다시가고 싶어지는 풀빌라..^^

 

 

푸켓여행4탄, 르네상스리조트 디럭스룸 후기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첫날 지낸 디럭스룸도 괜찮았어요. 푸켓 르네상스 리조트 체크아웃 시간은 12시, 체크인시간은 오후2시랍니다. 우리는 둘째날부터 2박3일동안 풀빌라로 룸을 옮길 예정이라, 로비직원에게 풀빌라 룸으로 옮길수 있는 시간을 물어봤더니 원래 오후2시부터 체크인 할수 있지만, 미리 룸이 준비되면 바로 배정해주겠다고 했어요.

 

 

여유롭게 일어나 드디어 그 유명한 푸켓르네상스리조트 조식을 먹으로 궈~궈~! 조식이야기는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고요. 조식을 정말 아주 여유롭게, 천천히 먹고 짐을 챙겨놓고 방이 준비되는 동안, 리조트 구경을 하려고 풀셋팅하고 방을 나섰는데...룸이 준비됐다고 연락이 왔네요. 덕분에 원래 계획보다 일찍 풀빌라 룸으로 이동했어요. 로비에서 이동차를 타고 새로운 룸, 가장 기대했던 풀빌라로 궈~!

 

 

우리가 배정받은 풀빌라 룸은 19호. 해변가 쪽으로 배정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해변가쪽은 이미 자리가 없어서 이곳으로 배정됐어요. 로비를 기준으로 보면, 로비에서 해변가로 가는 딱 중간쯤이고. 키즈카페 바로 옆이예요. 해변가 바로 옆은 아니지만, 해변가까지 걸어가는데 5분도 안걸리는 거리네요 ㅎㅎ. 메인풀장도 가깝고, 키즈풀장도 가까운데 우린 풀빌라라서 다른 풀장에 놀러갈 필요가 없었죠. 푸켓르네상스리조트는 해변가를 바로 끼고 있고, 메인풀과 키즈풀이 따로 있어서 풀빌라가 아니라도 물놀이는 실컷, 여유롭게 할수 있어요.

 

 

푸켓스러운 인테리어가 참 마음에 들었던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여행가기전에 수십번 봤던 사진 모습들 그대로였어요! 푸켓르네상스리조트는 신축 건물은 아닌데, 세월의 흔적을 전혀 느낄수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되고 있어요. 메인 침대, 그리고 우리가 추가했던 엑스트라베드는 바로 옆에 설치해줬어요.

 

 

침대에서 바로 정면 통유리로 보이는 미니수영장~!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사이즈에 대해서 여러 말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좁다는 사람도 있고, 이정도면 괜찮다는 사람도 있고. 풀빌라의 수영장 규모에 따라 풀빌라 가격대가 낮거나, 높은거 같아요. 전 결혼전 회사동료들이랑 반얀트리푸켓 풀빌라를 가봤었는데. 반얀트리푸켓 풀빌라는 미니 사이즈가 아니라 진짜 넓고 좋아요. 그만큼 비싸구요 ㅎㅎㅎ(그땐 법카로 간거라 비싼줄도 몰랐는데ㅋㅋㅋ). 우리 남편 소원이 풀빌라 가보는 거여서 이번에 소원성취 해드렸죠. 반얀트리 풀빌라 가본 사람 입장에서 둘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비용에 자유롭다면 당연 반얀트리 풀빌라가 좋지만, 이번에 여름 푸켓여행 숙소 알아보면서 풀빌라 가격 비교해봤는데요. 반얀트리푸켓 풀빌라가 푸켓르네상스풀빌라 가격의 2배 였어요.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수영장은 사이즈가 크지는 않지만,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수심은 성인 키 165센치 기준 어깨선 정도까지 오니까 꽤 깊은편이예요. 길이 역시 키 165센치인 제가 수영하면서 왔다갔다 하면서 놀기에도 괜찮았어요. 때문에 우리 6살짜리 아들 입장에서는 수영연습하면서 물놀이하기에 딱 좋더라구요. 원래 물을 무척 무서워했는데 구명조끼 입혔더니 엄마쪽 왔다가, 아빠쪽 갔다가 하면서 아주 즐겁게 수영 연습도 하고, 물놀이도 하고 ㅋㅋㅋㅋ

 

 

침대 바로 앞에는 소파가 있어요. 여기 앉아서 물놀이하는 것 보면서 놀기도 하고, 밤에는 술한잔도 하고~ TV도 보고~

 

 

TV가 스마트TV라서 아침에는 아들에게 유튜브로 레고만드는 동영상을 보여주곤 했죠. 집에서는 컴퓨터 화면으로 보다가 TV로 레고동영상을 크게 보니까 엄청 좋아하더라구요ㅎㅎ.

 

 

창밖으로 보이는 곳은 디럭스룸 빌라동이예요. 우리가 묶은 풀빌라룸과 맞은편 디럭스룸 사이에는 해변가로 가는 길과 야자수가 조성되어 있어서 수영장에서 노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더라구요. 수영장 오른쪽은 바로 욕실과 연결되는 문이 있어요.

 

 

수영장과 연결된 문 바로 옆에 있는 욕실. 큰 대형 욕조와 넓은 세면대 2개, 통유리 샤워룸, 오픈형 화장실이 있어요. 오픈형 화장실이라 좀 어색하긴 하지만~ 우린 가족이니까^^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수납장은 아주 넉넉해요. 우리가족은 별로 짐이 없어서 아주 넉넉하게 잘 썼네요. 우리 3인가족 짐은 저 블루 케리어 하나, 백팩 뿐이랍니다. 리조트내에서 사용가능한 슬리퍼, 우산, 비치백 등등 왠만한건 다 구비가 돼 있어요. 따로 신발 챙겨갈 필요가 없죠.

 

 

풀빌라는 디럭스룸과 달리 일리 캡슐커피가 구비돼 있어요. 캡슐은 매일 충전되고 추가를 원하면 요청할수 있어요. 그런데 이게 마실일이 없어요. 왜냐면 조식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커피가 종류별로 무한대로 마실수 있고, 심지어 테이크아웃도 할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물놀이하느라 커피 마실일이 없네요.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에서 2박3일 동안 지냈어요. 조식을 먹거나 저녁에 식사하러 나가는 것 외에는 하루종일 물놀이 하느라 밖으로 나갈일이 없었어요. 점심도 이틀 내내 룸서비스로 마르게리타피자와 싱하 맥주로 끝~! 정말 푸켓르네상스 마르게리타피자는 진짜 맛있었어요! 강추강추^^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의 유일하지만 좀 큰 단점이라면, 개미예요! 개미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밖에 있던 캐리어에도 따라 붙어서 들어오고, 테라스에 뒀던 옷에도 따라 들어와요. 룸으로 개미가 들어왔을때, 로비에 이야기를 하면 퇴치작업을 해주지만 개미들때문에 문을 열어놓을수 없어요. 물론 무척 후덥지근하기도 하지만...^^. 개미만 없었다면 만점을 줬을텐데!

 

#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장단점 총정리

 

1. 위치굿! 조식레스토랑과 메인풀이 있는 해변가 양쪽 모두 가까운 거리. 키즈풀이 있는 키즈카페 바로 옆

2. 룸사이즈, 욕실사이즈, 푸켓다운 인테리어, 청결 상태 굿

3. 풀빌라 수영장 사이즈는 작지만, 아이랑 놀기에 아주 좋음

4. 풀빌라 수영장 물은 아주 깨끗한편. 물이 계속 나와서 계속 넘쳐 흐르게 되어 있음.

   단, 물이 차가운편이라 이른 아침이나 흐린날 물놀이 하면 감기걸리기에 딱 좋음

5. 캡슐커피, 슬리퍼, 우산, 다리미, 헤어드라이기 등 왠만한건 다 있음

6. 아이가 있다면 엑스트라베드 무료 추가 가능

7. 무료와이파이 사용가능. 빠름. 단, 체크인~체크아웃 까지만 사용 가능

8. 문밖에 개미들이 많음. 테라스에 둔 옷이나 물건을 옮길때 개미가 붙어있지 않은지 꼭 체크해야함.

   개미가 많기때문에 문을 열어놓으면 안됨

여행숙소로 푸켓르네상스리조트 풀빌라 고려중이신 분들에게 도움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