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미국 금리인상이 되면서, 달러가 하락세였죠. 마침 올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어서 달러가격이 하락세일때 미리 사둬야 겠다 싶어서 은행으로 궈궈...하기전에 환전우대쿠폰을 검색해봤습니다. 요즘은 왠만한 은행은 대부분 환전우대쿠폰 90% 적용되기때문에 여러 은행 비교할 필요없이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면 될것 같아요. 전, 외화통장이 국민은행에 있어서 고민 없이 바로 국민은행 환전우대쿠폰 90% 적용되는 방법을 찾았고, 국민은행 앱 '리브'를 이용하면 즉시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리브메이트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처음에는 '리브'와 '리브메이트'가 같은것인줄 -_-;;; 왜 따로 만들어서 사람을 헷갈리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리브'는 국민은행에서 만든 다이어리 + 환전 기능을 넣은 어플이고, '리브메이트'는 국민은행카드에서 만든 포인트관리 어플이랍니다.

 

 

 

 

 

 

 

 

여튼, 국민은행 환전우대쿠폰 90%를 적용받기 위해서 리브를 다운받았어요. 어플 설치는 단 5분이면 충분할 정도로 쉽고 간편합니다. 환전시 돈을 지불할 계좌를 연결시켜 놓으면 환전 수수료 포함된 금액이 해당 계좌에서 인출이 됩니다.

 

 

 

 

달러나 엔화 등 대표적인 외화는 리브환전 신청 후 당일 바로 은행 창구로 가서 찾으실수 있어요. 리브환전시 직접 수령하러 갈 방문 지점을 선택하면 되구요. 가기전에 번호표도 미리 뽑을수 있으니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리브환전을 하셨다면 신분증을 들고 해당 지점에 가서 외화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오늘 달러 가격 참 좋네요. 저는 지금 바로 쓸 것이 아니라서, 현찰로 사서 국민은행 외화통장에 넣어뒀습니다. 얼마전에 국민은행 외화통장 포스팅했을때 기록해 둔 것처럼, 외화를 현찰로 넣어두면, 향후 필요할때 수수료 없이 현찰을 그대로 찾아서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저처럼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달러 가격이 하락했을때 현찰로 사서 조금씩 모아두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지요?^^

 

 

아직 여행일정이 남았지만, 매달 조금씩 이렇게 리브환전 이용해서 넣어두려구요. 국민은행 리브환전 처음 사용해봤는데 진짜 편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