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도 진짜 얼마 안남았네요.

크리스마스에다가 연말이라 마음이 싱숭해서 그런지

어느새 경제뉴스보다 가쉽거리 뉴스를 더 보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고 다시 반성합니다 ㅠㅠ

 

부자언니 유수진언니가 연예인뉴스보다

경제뉴스를 보라고 했거늘

아...나도 모르게 또 쓸데없는 짓하고 있네요.

 

반성 다시 반성하며 어려워도

경제뉴스 꼭꼭 보겠노라 다짐하며...^^;;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최진기의 생존경제 4회 다시보기 했어욤.

 

 

 

 

 

 

 

 

 

최진기님의 생존경제 아직 다 볼려면 한참 남았어요.

저도 이제 겨우 4회 보고 있네요.

이번달 데이타 요금 이걸로 다 불태워 버려야지 ㅋㅋㅋ

 

 

 

 

 

 

 

 

최진기의 생존경제 4회는 전체 경제흐름에 따라

자산투자를 어떻게 분산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요.

 

 

투자할수 있는 자산의 방법은

주식, 부동산, 현금, 실물, 채권으로 총 5가지인데

경제흐름마다 어떤걸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팁을 주는 내용이예요.

 

 

경제흐름은 잘 아시다시피,

회복기, 호황기, 후퇴기, 침체기로 나눠지는데

 

회복기에는 주식, 부동산, 실물(원유)투자를 추천하셨고

호황기에는 물가상승, 금리인상이 되므로

주식투자나 부동산 비중은 낮추고

실물(원유)투자 비중도 낮추고

채권 투자를 높여라는 의견이네요.

(채권은 금리가 높을때 들어야 이자가 높다는것 아시죠?)

 

후퇴기에는 실물자산 중에서도 안전자산에 투자해야하고,

경기가 어디로 하락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니

과도한 투자는 자재하는게 좋다는 의견이네요.

 

침체기는 경기가 바로 바닥을 치는 시점인데요.

지금은 후퇴기와 침체기 중간지점이 아닐까 싶어요.

침체기는 물가가 하락하고 금리가 하락하기때문에

현금이나 예금 보유를 높이고

부채를 줄이는것이 내 자산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네요.

 

경제는 5년주기로 순환한다고 하는데

요즘같은때는 그 회복의 시기가 참 멀게 느껴지네요.

새로운 투자 방법을 시도해보고 싶었는데

침체기로 가는 시점이라면

아무래도 좀더 관망해야 하는게 아닐까..싶네요.

 

경제는 볼수록 더 복잡하고 어려운...

그러나 계속 보다보면 답이 보이겠죠?

 

최진기의 생존경제 4회에서는

개인적으로 요즘 가장 관심있는

주식에 대해서 기본적인 사항부터 이야기를 해주셔서

더욱더 유익했던것 같아요.

 

경제공부하고자 하시는분들께

강추할 동영상이네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