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월 또한번 코스피지수가 요동치고 있네요. 뭐 최근 매달 그러고 있긴해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미국금리인상시기때문인것 같은데, 저는 펀드를 장기적인 안목으로 하고 있어서 오히려 코스피지수가 하락하는 타이밍만 기다리고 있어서 요즘 같은 이슈는 반가워요. (아마 주식했다면 심장이 터져버렸겠지만..) 펀드의 경우에 추가 매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미국금리인상 직전이라고 해서 지난 두달동안은 그 시기를 노려서 나름 열심히 했다고 했지만...좀 실수를 했지요. 오늘도 회사일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뒤늦게 코스피지수 검색해보고 깜짝 놀랬네요. 오늘(12월 8일 수요일) 코스피지수가 1,949 선이랍니다. 8월부터 코스피지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8월에는 1800선까지 하락했었죠. 9월에는 1,947선 정도가 최저선이었던것 같고, 10월에는 2000선을 유지했었고, 11월에 들어 다시 1900선~2000선을 왔다갔다...12월 들어서는 금일 코스피지수가 최저가 아닌가 싶어요. 더 내려갈까 싶긴한데.. 금일 펀드 매입을 했어야 했는데 이체시간을 놓쳐버렸어요 ㅠㅠ 뭐 그래도 3시 이후에 하나 내일 3시이전에 하나 적용되는 코스피지수는 동일하게 12/10(목) 종가기준이니 내일 오전에 매입처리해야겠어요.

 

 

 

 

 

 

저는 은행도 그렇고 증권사도 그렇게 하나만 주로 거래하는 편인데요. 은행, 증권기관들은 얼마나 있을까 궁금해서 목록을 찾아봤어요. 은행도 못들어본곳도 참 많은데, 최근에 인터넷은행도 생겼죠? 개인적으로 인터넷은행 거래해볼까 고민중이예요. 인터넷은행도 연계은행 ATM기계에서 현금 인출 가능하다고 하니까 괜찮을것 같아요. 증권사도 의외로 많은것 같아요. 그런데 증권사들은 지점이 가까이 없으면 계좌개설하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요즘 새로운 증권사를 하나 더 뚫어볼까 고민중인데 어디가 좋을지 잘 감이 안오네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