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정말 안좋은 뉴스가 너무 많네요ㅠㅠ. 매일 아침 하나씩 먹던 계란을 끊게 만들더니, 이젠 매월 사용하는 생리대까지! 가습기 살균제가 터졌을때도 제가 애를 낳았을때였지만 다행히 가습기 사용을 거의 안해서 운좋게 피해자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아찔한데요. 이번에 문제가 된 릴리안 생리대도 제가 마침 2개월 정도 잠깐 사용했던 생리대라 무척 마음이 불안한 상태예요. 우선, 릴리안 생리대 환불방법과 대안으로 추천할만한 유기농 생리대 나트라케어 직구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우선, 유기농 생리대 나트라케어는 딱 한달 사용해봤어요. 마침 전달 구매한 릴리안 생리대가 조금 남아서, 릴리안을 다시 살까 고민하다가 마침 아이허브 주문할 것이 있어서 처음으로 아이허브에서 나트라케어 구매했답니다. 나트라케어는 민감한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기농, 친환경 생리대로 이미 유명하지만 국내 생리대보다 좀 비싼 가격이라 직구를 많이 하는 제품이죠.

 

 

 

이번 사태로 나트라케어 같은 친환경 생리대나 면생리대, 생리컵 등 다른 대안을 고민하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일단 나트라케어를 직구로 가장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아이허브예요. 아이허브는 한국어로 상품확인, 주문 가능하고, 최근에는 한국 체크카드나 계좌이체로 구매할 수 있게 돼 있기때문이죠. 40달러(약 4만원이상) 구매하면 국내배송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배송기간은 1주일 이내로 해외구매에 비해서 배송이 빠른 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가능한 나트라케어는 사이즈를 잘 보고 사야해요. 사이즈가 국내 기준이랑 좀 달라요. 저도 슈퍼사이즈 하나 사봤는데 약 5천원대 였는데 10개 들어 있더라구요. 슈퍼사이즈가 우리나라에서 중사이즈와 대사이즈 중간정도쯤으로 생각하면 돼요. 릴리안 생리대랑 이거랑 같이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착용감이 부드럽더라구요. 다만 양이 많을때는 옆으로 셀수 있어요. 때문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해요. 그래도 안전하다면야...ㅠㅠ

 

>> 아이허브 나트라케어 생리대 구매할인코드 적용 링크 바로가기

 

 

 

 

그럼 사용하다가 남은 릴리안 생리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 릴리대 생리대부터 팬티라이너까지 사용했거든요. 물론 2달 정도 짧은 기간이었지만. 릴리안 사용하신분은 기억하실 꺼예요. 최근에 릴리안이 엄청 할인 했던거... 그래서 저도 이걸로 바꿔본 거였거든요. 여튼 저소득층에 릴리안 생리대 800만개가 배포되었다니..역시 이런 피해는 서민들만 입는 건가 싶네요.

 

릴리안 생리대 환불 기간은 8월 28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입니다. 환불방법은 두가지예요. 릴리안 홈페이지 (www.thelilian.com) 에서 접수하거나, 고객센터: 080-082-2100 (무료상담전화) 로 전화접수 하는 방법이예요. 구매내역이나 영수증 없어도 환불을 해준다는데 남은걸 기준으로 환불을 해주겠죠? 아마도 접수하고 남은 제품을 택배로 배송시키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그런데, 아모레퍼시픽 송염치약 환불 해 줄때는 가까운 이마트 이런곳에서 다 접수해줘서 환불 받는 방법이 빨랐는데 이번 릴리안 건은 일일이 택배로 접수시킬 것으로 예상되니 좀 많이 번거로울 것 같네요.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이 심각한 분들은 소송까지 진행한다는데 부작용의 기준이 참 애매한것 같긴 해요. 저 같은 경우 덩어리가 많아진것 같아서 몸 컨디션이 안좋아 졌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일종의 부작용으로 생각해야 할지. 이걸로 산부인과 가서 검진하면 검진비가 더 나올것 같고 말이죠.

 

무엇보다 제 생각에는 이런 문제가 릴리안 생리대만의 문제는 아닐 꺼예요. 때문에 릴리안을 비롯한 국내 그 어떤 생리대로 다시 쓰고 싶지 않은 마음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할 것 같아요. 특히 딸가진 부모님들 고민은 더 심하겠죠. 그렇다고 갑자기 면생리대나 생리컵을 쓰는 것도 엄청난 마음가짐이 필요한 거구요. 하루빨리 유한캠벌리를 비롯해서 여성 위생용품 대기업들의 결과도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