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날 저녁,

아랫집에서 전화가 왔어요.


"우리집 욕실 천장에서 물이 조금씩 떨어져요.

아무래도 그집 욕실에서 물이 새는 것 같아요."


바로 아랫집으로 내려가보니

아랫집 욕실 천장에 얼룩들이 보이네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저녁때면 천장에서 물방울이

조금씩 떨어진다는 이야기였어요.


누수문제는 여러모로 골치아픈일이라

바로 여기저기 업체 찾아보고

유선 및 방문 등등으로 견적을 받아봤는데

보통 욕실 바닥 누수문제의 경우

누수탐지를 위한 기계를 동원한 출장이면

최소 20만원이고

바닥을 뜯어내는 공사를 할 경우

약 180만원~200만원 비용이 든다네요.

심지어, 공사가 끝날때까지

욕실 및 화장실도 사용불가!

더불어 아랫집 천장 도배까지 해줘야 하는 상황ㅠㅠ







우여곡절끝에 욕실누수를 체크하기 위해

방문상담을 받았는데

다행히 수도 누수가 있거나

하수 배관 문제는 아니라는 것.

그리고 우리집이 샤워를 할때만

아랫집 천장에 미세하게 물이 새는 패턴을 발견해서

우선적으로 욕실방수제로 셀프시공을 해보기로 했어요.






욕실방수제 제품이 있다는것을 처음 알았네요!

욕실방수제 종류가 다양한데

우리집은 '욕실박사'라는 제품을 샀어요.

쇼핑몰 후기 대부분이 비슷했는데

"아랫집 누수때문에 샀어요.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라는 것!


욕실박사 제품을 받아보고

과연 이게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었지만

저희집처럼 욕실바닥 타일 노후문제로

미세한 누수가 발생했을때는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방법 같아요.


욕실바닥을 뜯어내는 공사를 하려면

공사비만 최소 200만원 예상되는데

욕실방수제 욕실박사는 약 3만원 정도니까!







욕실방수제, 욕실박사 셀프시공방법은 쉬워요!

욕실박사 제품은 우유빛깔의 액체인데

냄새는 거의 없어요.


1단계) 욕실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후 말린다.


2단계) 욕실바닥 하수구 구멍을 테이프로 막는다.

그 이유는, 욕실박사 제품이 하수구로

흘러서 유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


3단계) 바닥에 욕실박사를 쏟아 붓고

다용도붓(아무거나 상관없음)으로

쓸어줌으로써 바닥 사이사이 스며들수 있게 한다.

이 작업을 약 30분동안 반복한다.


4단계) 위 작업이 끝나고 30분 동안 기다린다.


5단계) 하수구 구멍을 막았던 테이프를 뜯어

고여있는 욕실박사 제품을 흘려 보내고

마른걸레로 바닥에 남은 제품을 닦는다.


6단계) 24시간동안 말린다.

물 절대 사용 금지








우리집의 경우, 이 작업을 총 2번했어요.

욕실박사 4L짜리 한통을 사서 한번 하고

일주일 뒤 한통을 또 구매해서 다시 작업했어요.

작업할때만 해도, 제품이 너무 묽어서

이게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심스러웠는데

욕실방수제 욕실박사로 1차 작업후부터는

아랫집 욕실 천장에서 물방울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1차 작업을 하고, 24시간 물을 사용하지 않았고

그다음부터는 계속 평소처럼 물을 사용한뒤

1주일 뒤에 아랫집에 물어봤을때

"요즘은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지 않아요."라고 했으니

욕실방수제 욕실박사 덕분인것 같아요^^


욕실박사 셀프시공 후

이제 3주차에 접어들었는데

아랫집에서 특별히 연락이 없는것으로 봤을때

앞으로도 쭉 효과가 지속되길 바래봅니다.


마음같아서는 욕실 리모델링을 해버리고 싶었는데

정신차리고 알뜰하게 셀프시공하길 잘했어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