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등학생 아들이 있다면

어린이과학동아 VS 과학소년 고민하시는 분들 많겠죠?!


아들이 과학쪽에 관심이 많아서

어린이과학월간지를 정기구독할까 고민했는데

글밥이 너무 많고 어려운 내용이 많아서

초등학생 3학년때쯤 다시 고민해봐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이

어느날 갑자기 "과학동화 읽고 싶어!"라고 하네요.

태권도 학원에서 봤는데 너무 재미있다고

자기도 집에서 보고 싶다네요. ㅎㅎ


처음에는 1년 정기구독해주려고 했는데

꾸준히 보지 않을것 같아서

우선은 과학소년 7월호만

예스24에서 주문해봤어요.






과학소년 7월호는 6월말 발송으로 예약구매가능했었는데요.

원래 예약접수 날짜보다 좀더 일찍 도착했어요.

과학소년 6월호는 코로나 관련이 메인이었는데

7월호는 화성탐사 관련내용이 메인이네요.

남자아이라면 공룡 다음으로 우주를 좋아하는데

과학소년 7월호에는 과학, 우주에 관련된 내용이 많아요.






덕분에 과학소년 7월호를 받아본 아들의 반응은 폭발적!

글밥도 많고 어려운 내용도 많았는데

아주 열심히 읽으면서 하는말이

"엄마, 나 매달 과학소년 보고 싶어!"

음...정기구독 신청해야 겠어요 ㅎㅎ








과학소년 7월호에 어떤 내용들이 구성됐는지

사진 중심으로 소개해볼께요^^







과학소년은 교과서 연계표가 나와 있어요.

확실히 초등학생 3학년 교과서부터 연계돼 있어서

초등학생 3학년 이상부터 보면 더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 아들처럼 초등학생 저학년이라고 해도

과학쪽에 원래 관심이 많다면 초등학생 2학년부터 봐도

아주 재미있게 잘 볼것 같네요.

요즘 이야기책도 Why 시리즈처럼 학습만화를 많이 보는데

과학소년은 학습만화 외 기사꺼리들이 있어서

책읽기 연습도 될것 같아요^^







과학소년은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있어요.

요즘에도 이런 월간지 구독자 엽서 이벤트가 있다는게 신기하지만

구독자 아들의 반응은 아주 뜨거웠어요.

구독자 엽서카드를 어찌나 열심히 정성들여 작성하던지 ㅎㅎㅎ

작성한 글 내용을 보고 빵~ 터졌어요^^







과학소년 구독자 엽서를 작성하던 아들이 하는말

"엄마, 유익이 뭐야?"

덩달아 단어 공부까지 하고 있네요^^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했던

마스터콧물이야기~

중간중간 재미있는 만화들이

적절하게 배치돼 있어요.






모기가 창궐하기 시작하는 7월에 적절한

모기 관련 기사도 있구요.






아들이 너무 좋아하고 신기해했던

우주 날씨 관측하는 '도요샛' 기사!

도요샛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는 것도 있는데

이것도 참여했어요^^

아들이 바라는 것처럼 당첨돼서

우주로 발사되는 도요샛에 아들의 이름과 응원메시지가

적혀서 발사될수 있길~








과학소년 7월호 표지와 연결된 내용~

우주에 관심많은 아이들이 딱 좋아할 잡지네요.







양을 관리하는 로봇개에 대한 기사가 있었는데

이것과 비슷하게 우편물 자율 배송배송 로봇과 함께

향후 미래에는 사람들의 일자리가 많이 없어질꺼라는

이야기를 해줬는데, 아들왈

"로봇은 48%, 사람은 52% 함께 하면 돼지"라네요^^







우편물 자율배송 로봇에 대한 기사~

시범 운행이 그리 먼 이야기가 아니더라구요.







과학소년을 구독해주는 엄마들이 좋아할만한 기사^^

올바른 냉장고 사용법 기사 유익했네요.







이 사진을 처음에 보고 "뭘까?" 하고 싶었는데

먼저 한번 쓱~ 다 읽어본 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네요.

"하마가 흙탕물에서 씻고 있는 거야"

우리 아들, 꼼꼼하게 잘 읽었네요^^







여러모로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아주 즐겁게 볼것 같은 과학소년 7월호!

정기구독 한번 알아봐야 겠어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