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처음으로 한성백제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서울에서 아이를 데리고 갈만한 곳은

박물관이 제일 무난한 편이라

연령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이 있으면

미리 참여 신청을 하는 편이예요.

인기있는 곳들은 선착순 경쟁이 치열하거나

추첨이 많아서 주말에 무료 체험 프로그램

체험하기는 참 어려운데

송파에 있는 한성백제박물관

주말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경쟁도 치열하지 않지만

다녀와 보니 내용이 너무 알차고 좋았어요!






이런곳이 있는지도 몰랐던

한성백제박물관!

막상 가보면 송파 올림픽공원 근처인데

주소가 송파, 위례 쪽이고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요.

지하철 9호선 한성백제역 도보거리여서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에도 편리해요^^





송파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주말 무료 체험프로그램은

서울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알게 되었답니다.

엄마 키우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서울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

박물관이나 공원 등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주말에 있던 인라인수업이 끝나서

주말에 좋은 프로그램 없을까 둘러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한성백제박물관

무료 주말 가족 교육

<왕이 살던 곳, 풍납 토성>은

토요일 진행 프로그램이랍니다^^







토요일에 여유롭게 움직이기 위해서

주말 가족 교육 신청 시간은 마지막 타임인

오후 3시로 신청하고

여유롭게 도착해서 박물관 구경부터 했어요.





박물관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거대한 성벽은 백제 시대 풍납토성의 실제 성벽이랍니다.

일부 보완한 부분도 있지만 흙과 돌로 거대한 성벽을 쌓았던

백제 시대의 역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어요.





전시실 내부는 재미있는 포토존과

과거 우리 조상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미니어쳐로 잘 표현해 놔서

아이와 함께 하나 하나 구경하면서

이야기도 하고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답니다.





백제한성박물관은

아이들이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 자료,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자료

등 다양한 구성이 좋았어요.





빗살무늬 토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던

시대를 보면서 아이가

"엄청 자세하게 잘 표현했어!"라며

아주 신기해 했답니다.





한쪽에는 한성백제 풍납토성에서

발견된 유물들이 전시돼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도 함께

할 수 있었어요.





요즘 박물관을 가보면

요렇게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작은 체험장이 있죠?

한성백제박물관에도

요런 재미있는 체험꺼리도 있으니

꼭 해보세요^^





한성백제박물관을 절반 정도 둘러보니

주말 가족 교육 참여 시간이 되어

지하에 있는 교육실로 갔어요.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주말 가족 교육

<왕이 살던 곳, 풍납 토성>은

3시~5시 까지 진행되었어요.


먼저 교육장에서 

스크린을 보면서 교육순서나

백제시대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듣고

활동지를 받고 다 같이 박물관으로

직접 투어를 갔답니다.

선생님이 중요한 곳들에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셔서 

더 재미있고 알찼던 투어 교육이었어요.

같이 참여한 초등학생 1학년 아들도

재미있게 들을 정도로

내용이 그리 어렵지도 않고

재미있었네요.







한성백제박물관 제일 꼭대기층에는

백제시대 다른나라와 교역한 것에 대한

내용을 전시해뒀고 큰 배를 재현해 뒀어요.

꼭 제일 꼭대기층까지 가보시길!






주말 가족 교육의 제일 마지막은

백제 시대 왕이 살았던 곳

풍납 토성을 팝업카드을 직접 만들었어요.


박물관 투어를 통해서

백제시대에 대해서 공부하고

직접 팝업카드를 만들어보니

백제 시대에 대해서

더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어 좋았어요^^


참고로 위례라는 지명이

백제시대 수도 이름이었다는 걸

이번 기회에 처음 알았답니다 ㅎㅎ


아이를 키우면서

엄마도 덩달아 역사 교육받고 좋네요.


아이가 좀더 크면 주말 교육 또 신청해서

와야 겠어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