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아요! 8월, 생일 기념해서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은행골 본점에서 참치회, 스시를 맘껏 먹고 왔어요. 은행골은 처음 가봤는데, 스시&참치회로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목동, 영등포 등 여러 지점이 많이 생겼는데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은행골이 본점이랍니다. 세월의 흔적이 마구 느껴지는 건물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장인 포스!

 

 

 

은행골 본점은 작은 편인데요, 바로 옆건물에 별관까지 있어요. 너무 의외인 곳에 있어서 은행골 맛있다는 걸 아는 사람만 찾아 올 것 같은 그런 곳에 있어요. 저도 늘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를 지나다니지만 은행골이 있는 곳까지는 처음 가봤답니다.

 

 

스시&참치회가 유명한 은행골 본점은 테이블 형태와 좌식형태의 방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장소가 넓지는 않아요. 저희는 평일 점심때 가서 손님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저녁이나 주말에 오면 손님이 꽤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은행골 본점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초밥이 저렴한 편이예요. 저희는 모듬초밥, 특선초밥, 도로초밥 각 1판씩 먹었고 참치회는 가마도로, 오도로, 배꼽살, 머리살까지 먹었답니다. 소맥도 한잔씩 하고. 가격은 20만원 초반대로 나왔네요. 성인 5명이 가서 배불리 먹었죠^^

 

 

은행골 배꼽살 입니다. 가격은 36,000원이고 딱 1개~2개씩 집어 먹을수 있는 양이예요. 배꼽살 흰 부분은 지방이예요. 고소하면서도 느끼하기때문에 한, 두점씩 먹는게 딱 좋더라구요. 진짜 은행골 배꼽살 퀄리티가 달라요!

 

 

은행골 머리살 입니다. 가격은 33,000원. 평일 점심시간에는 머리살이 준비가 안되었다고 해서 다른것 먹다가 거의 마지막 즈음 준비됐는지 물어보고 주문해서 먹었어요. 머리살 시켰는데 저희가 먹은 부위는 머리중에서도 볼살쪽이라고 하네요. 사람에 따라서 비리다고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저희 일행은 모두 비리다는 말 없이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은행골 특선초밥입니다. 가격은 15,000원. 12조각이니까 가격이 참 저렴한 편이예요. 맛은 진짜 최고! 지금까지 먹은 스시 중에서 최상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남에 유명한 스시집에서도 먹어봤는데. 가격대비 은행골 스시가 더 나은것 같아요. 밥알도 어찌나 부드럽던지.. 앞으로 스시를 먹으려면 은행골로 가야 할 것 같아요.

 

 

은행골 가마도로 입니다. 가격은 36,000원. 일행중에서 은행골을 추천하신 분이 참치회를 가장 잘 해동시키는 집이라고 하셨는데 은행골 참치회를 먹어보면 그 말에 100% 공감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참치회 하면 살짝 얼려 있는 상태를 자주 생각하는데요. 은행골 참치회는 지금 갓잡은 것을 먹는 것처럼 신선하고, 부드럽더라구요. 동원 참치도 정말 맛있다고 하면서 먹는 입인데, 은행골 참치회 덕분에 입만 고급화 됐네요 ㅎㅎ

 

은행골 도로초밥 입니다. 가격은 27,000원 입니다. 역시나 가격대비 맛은 아주 뛰어나요. 이거 외에도 모듬초밥, 오도르를 주문해서 먹었고, 간장새우랑 이름을 알 수 없는 초밥을 서비스로 먹었고, 어묵우동은 원래 나오는것 같은데 이것도 정말 맛나게 후루룩 먹었어요. 초밥과 참치회를 먹다보니 뭔가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다고 생각 될 즈음 쨘~하고 나온 어묵우동은 스시&참치회와 참 잘 어울리더군요.

 

이번에 처음 가본 은행골, 다른지점보다는 본점으로, 다음에는 사랑하는 님 데리고 다시 가봐야겠어요.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으로 강추!

 

 

반응형
Posted by 솔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