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방시 책영화리뷰/어른용

도서 <나는 자본금 0원으로 창업했다> 책리뷰

솔방시 2023. 6. 25. 15:13
반응형

 

어느정도 사회생활 연차가 쌓이니 조금씩 '독립'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누구나 한두번쯤은 창업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셨을꺼예요.

 

 

자본금이 있어야 창업을 하지!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나는 자본금 0원으로 창업했다>라는 책을 읽으면 그런 생각이 조금은 바뀔수 있을것 같아요.

이 책은 정부지원금을 통해서 창업자본금을 지원받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 꿀팁들을 알려주는 책이예요.

 

창업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나는 자본금 0원으로 창업했다>라는 책을 구매하셔서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번글은 제가 이 책을 읽고 기억해두고 싶은 부분만 정리해볼께요.

제가 나중에 창업하게 되면 다시 찾아보고 싶은 부분만 체크해봅니다.

 

 

 

 

정부 지원금을 받아서 창업에 도움을 받는다면, 조건도 중요하겠지만 신청기간도 중요하겠죠.

매년 여러 정책에 대해서 뉴스에서 다루지만, 모르고 지나가는 것도 정말 많아요.

그중에서도 이런 지원금은 아는 사람만 챙겨가는 것들이 많아서 미리 그 흐름이나 정책을 이해하고 있다면 나중에 필요할때 내게 꼭 맞는걸 찾아 쓸수 있을것 같아요.

매년 5~8월에 기획재정부의 내년 예산이 편성된다는걸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됐네요.

매월 1월에 확정공고가 나온다니 미리 일정을 챙겨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정부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뉴스로 가장 먼저 접하게 되겠지만, 뉴스들도 모두 각 부서별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돼요.

때문에 뉴스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각 부서별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등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들어가보는게 좋겠습니다.

 

 

 

 

 

창업을 할때 고민하는 것중의 하나는 '개인'으로 할것이냐 '법인'으로 할것이냐 겠죠.

각자의 장단점이 분명 있으니 위 내용을 참고해서 본인이 선택하면 될것 같아요.

보통은 1인 창업을 할때 개인사업자로 창업을 하는편이죠.

 

 

 

 

창업을 처음시작할때, 혹은 시작하기전인 예비창업자 상태일때 받을수 있는 지원금들도 있습니다.

이걸 활용하지 않고 무턱대고 시작하는것보다, 미리 정부지원금에 대해서 살펴보고 예비창업자나 초기 창업상태일때 정부지원금 최대한 활용해보도록 해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에 대한 정보는 중소벤처기업부 포털사이트에서 공개하고 있다네요.

 

 

 

 

그리고 이건 모두에게 해당되지 않지만 저는 해당됩니다.

창업자가 여성일 경우 더 유리한 혜택들도 있어요.

여성기업확인서 라는게 있다는데, 대표자나 공동대표자 중에 여성이 있다면 꼭 발급받아서 혜택 챙겨야겠어요

 

 

 

 

창업이나 독립에 관심이 있다면 매년 1월부터 2월까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하니 미리 여기 참석해서 지원금이나 창업 노하우 등 도움받아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창업하고 싶다고 무턱대고 시작하지 맙시다!

어느것이나 JUST DO IT 이 통하는건 아니더라구요.

하나씩 잘 준비하고, 최대한 정부지원금 받아서 준비하길 바랍니다.

저도 창업하게 된다면 이 책의 내용을 참고해서 정부지원금 최대한 활용해보려고합니다.

창업 희망자에게 이 책 <나는 자본금 0원으로 창업했다> 도서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