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방시 경제정보

헤라펀딩 4개월 투자후기, 원금상환 완료!

솔방시 2017. 7. 17. 14:18
반응형

요즘 은행금리도 너무 낮고해서 여러 투자방법을 시도하는 분들이 많을꺼예요. 전, 은행적금 외에 적립식 펀드나 제2금융권 적금 등 나름 다양하게 해봤는데, 개인적으로 적립식 펀드는 별루라서 다른 방법으로 P2P 펀딩을 해봤어요. 첫 P2P 펀딩으로 부동산 크라우드펀딩으로 헤라펀딩을 선택했고, 첫 투자가 마무리되어 오늘 원금 상환까지 마무리됐네요.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헤라펀딩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제 투자후기 참고하세요.

 

 

 

 

요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는 진짜 많아요. 펀딩 분야도 무척 다양하고. 제가 헤라펀딩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부동산이라는 종목이 그나마 안전하고 친숙하다는 거였고, 헤라펀딩은 예치금 인출 신청을 할때 1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는 점 때문이었어요. 그리고 사이트가 실제 운영자를 직접 노출하는 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나름 신뢰가 갔고요.

 

 

 

특히 투자기간이 짧다는 점이 맘에 들었네요. 크라우드펀딩이라는 투자분야가 개인적으로 처음이었기때문에, 투자 기간이 길면 그에 대한 리스크가 부담스러웠거든요. 단돈 1000원이라도 내 돈을 잃으면 마음이 아프니까, 최대한 새로운 투자 부분에서는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전략이 필요한 것 같아요.

 

4개월전에 제가 헤라펀딩에 투자할때는 투자할 부동산이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그 중에서 투자처를 선정한 개인적인 기준은 잘아는 지역이나 임대업이 원활할 것으로 보이는 지역에 투자하는 상품을 선택하자는 것이었어요. 제가 투자했던 곳은 일산 공동주택 건립이었는데요(빌라). 일단 공사현장 사진이나 지도를 봤을때 주변에 학교가 있다는 점, 지역이 일산이라는 점으로 임대업이 유리한 곳이라고 판단했답니다. 그리고 투자 기간이 4개월이라 부담이 없었고, 혹시나 투자금을 날린다고 해도 가계에 큰 리스크가 없는 투자금이 50만원 정도로 잡았구요.

 

 

 

 

솔직히 해당 투자 상품이 처음이고, 이자율이 18%로 높은 편이라서 제대로 운영될까 반신반의 했어요. 매일 헤라펀딩 사이트를 로그인해서 운영 상태를 점검할수 없었기때문에, 신규 투자 상품 알림 등록을 해 놓고 신규로 등록되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해당 사이트가 운영이 어떻게 되고 있나를 감시(?)했는데, 귀찮을 정도로 신규투자 알림이 너무 자주 오더라구요. 일단, 신규 투자 상품이 많아진다는건 사이트는 잘 운영되고 있다는 반증이기때문에 내 투자금은 상환이 잘 되겠구나 라고 믿고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달력에 이자 일자 및 원금 상환일을 체크해 놓고 실제로 약속한 날짜를 잘 지키는지도 체크했지요. 이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 스러웠던 점은 이자 상환일이 주말이면 그 전 영업일에 이자금을 예치시켜 주는 등 상환에 대한 약속을 충실히 지키는 모습이었답니다.

 

 

 

 

어느새 헤라펀딩 첫 투자했던 상품의 원금 상환일이 다가와서 오늘 원금과 나머지 이자까지 모두 상환 완료했네요. 투자금도 이자도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새로운 투자 상품과 형태를 경험해 보기에 아주 만족스러운 과정이었어요.  현재 헤라펀딩에서 아주 많은 투자 상품이 수시로 올라오고 있어요. 제가 19호 펀딩을 했는데 벌써 48호까지 올라왔네요. 기간도, 지역도 매우 다양합니다. 일단은 다시 추가로 헤라펀딩을 시작할지 어떨지는 고민중 입니다. 솔직히 서울경기 지역이 올라오면 제가 잘 아는 지역이기도 해서 다시 해볼까 혹하기도 하는데, 새로운 투자방법을 테스트 해볼지 어떨지 고민이랍니다. 그래도 나름 올해 해본 새로운 시도 부분에서 성공적이었다고 판단되네요~^^

 

참고로 제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과 의견으로 작성된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